컨텐츠 바로가기


보도자료

  1. 정보공개
  2. 소식/알림
  3. 보도자료

인천 동구, ‘동브래’신규 판매업소 모집

  • 작성자
    주재홍(홍보문화실)
    작성일
    2024년 2월 8일(목) 10:38:20
  • 조회수
    146

인천 동구(구청장 김찬진)는 동브래(동구빵) 판매 증대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판매업소를 신규 모집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해 4월 출시한 동브래는 야구공빵, 홍국쌀소금빵, 강화쑥소금빵 등 총 5종류로 구성되어 있으며 현재는 <브레드파파><앤드아워>에서 생산판매하고 있다. 동브래는 지역 주민과 관광객에게 소소한 인기를 끌며 동구의 이미지 향상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에 구는 신규 판매업소 모집하여 동브래의 생산과 판매를 늘리고 유통망 확대, 고객층 확보에 적극 나서기로 했다.

 

구는 식품 영업 신고 및 사업자 등록이 된 관내 제과점과 휴게음식점을 대상으로 총 3개소를 추가 선정할 계획이다. 판매업소는 총 5개소로 늘어난다. 구는 추가로 꿈이든까페등 유통 판매 분야로 판매업소를 확대하여 총 7개소까지 늘린다는 계획이다.

 

신청은 오는 19일까지 동구청 환경위생과 위생관리팀을 방문하거나, 이메일(qwer5661@korea.kr)을 통하여 접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위생관리팀(770-6523)으로 문의하면 된다.

 

구는 최종 선정자에게 오는 3월 중 개별 통지할 예정이다. 선정된 업소에는 동브래 생산능력에 따라 구가 100~200만원의 재료비를 차등 지급하여 경쟁력을 높여 준다. 다만 영업주도 10%의 자부담이 있다.

 

구 관계자는 동브래 판매업소 확대 지정으로 관내 소상공인 매출 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사업이 원만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관심 있는 영업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 허락 - 출처표시

목록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담당부서
홍보문화실
담당팀
홍보미디어팀
전화
032-770-60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