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텐츠 바로가기


편리한민원제도

  1. 종합민원
  2. 민원안내
  3. 편리한민원제도
  4. 생활불편스마트폰신고
일상생활 속의 불편사항이 발생하였을 때 스마트폰으로 손쉽게 행정기관에 불편사항을 신고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서 민원처리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민원내용

  • 불법주정차, 도로파손, 쓰레기방치, 가로등/신호등 고장 등 생활불편사항
  • 이용절차
    1. STEP 01

      • 불편사항 발견
        • 불법 주정차, 도로파손, 쓰레기 방치, 가로등/신호등 고장 등 불편사항 발견
    2. STEP 02

      • 불편사항 신고
        • 생활불편 스마트폰 신고 서비스를 이용하여 사진 및 위치정보와 함께 불편 사항 민원등록
    3. STEP 03

      • 민원접수 확인
        • 등록된 민원은 해당 시군구로 전송되고, 민원접수 SMS(단문자)가 민원인에게 발송
    4. STEP 04

      • 처리결과 확인
        • 민원이 처리되면 완료 SMS(단문자)가 민원인에게 발송되고, 생활불편 스마트폰신고 앱에서 처리내용확인 가능

이용방법

  • 아이폰 : 앱스토어에서 생활불편신고 앱 다운로드
  • 안드로이드폰 : 플레이스토어에서 생활불편신고 앱 다운로드

콘텐츠 내용에 만족하셨나요?

자료관리 담당자

담당부서
          
담당팀
          
전화
032-770-6342
OPEN 공공누리 공공저작물 자유이용허락 | 이용조건 : 출처표시+상업용금지+변경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