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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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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체평가의 개념

지방자치단체의 소관 사무 등에 대해 스스로 평가하는 것으로, 부서별 자체적으로 선정한 주요업무의 추진내용 및 집행성과 등에 대해 평가하도록 하는 자율적 평가를 의미함.

자체평가의 목적

자체평가를 실시하여 업무추진에 있어 문제점을 발굴하고 시정하도록 함으로써 업무처리의 효율성 제고 및 행정의 책임성 확보를 통해 주민들에게 질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함.

추진방향

  • 공약 및 주요사업 등 구정 핵심사업 중심의 성과지표 개발
  • 평가과정 및 결과에 대한 전문성과 객관성 확보(외부평가단과 내부평가단으로 구성된 합동평가단 운영)
  • 평가결과 공개를 통한 구정의 신뢰성 및 책임성 확보

단계별 평가방법

평가방법을 구분, 배점, 평가시기, 평가내용, 평가자로 나누어 작성한 표
구분 배점 평가시기 평가내용 평가자
지표성격평가 10 매년 4~5월 평가지표의 대표성, 난이도, 합리적 목표설정 여부 합동평가단
중간실적점검 - 매년 7월 상반기 추진 실적 점검 등
(부진사업 원인 파악 및 대책 마련)
기획감사실
최종평가 부서업무 지표평가 70 익년도 1월 목표달성도 및 과정평가 합동평가단
부서공통 지표평가 10 익년도 1월 전 부서 공통지표 달성도(국정평가 지표 반영) 기획감사실
구정기여도 평가 10 익년도 2월 구정기여도 전반 조정위원회
(조례규칙심의회 대행)
가ㆍ감점 ±3 익년도 2월 공모사업 선정 등 가ㆍ감점 항목 기획감사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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